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2년 7월... 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1409320609565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17,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7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SK증권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2년 7월... 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140933050029446a9e4dd7f492541784.jpg&nmt=30)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0,354 미디어지수 939,897 소통지수 731,530 커뮤니티지수 792,955 사회공헌지수 61,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6,11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37,261과 비교하면 4.24%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2,788 미디어지수 809,726 소통지수 676,789 커뮤니티지수 769,886 사회공헌지수 68,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7,7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43,043과 비교하면 2.54% 상승했다.
3위, 키움증권 ( 대표 황현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0,043 미디어지수 726,925 소통지수 796,165 커뮤니티지수 592,449 사회공헌지수 97,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3,39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16,126과 비교하면 23.48% 상승했다.
4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251 미디어지수 980,423 소통지수 580,110 커뮤니티지수 575,273 사회공헌지수 41,6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9,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57,864와 비교하면 17.23% 상승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600 미디어지수 981,710 소통지수 588,145 커뮤니티지수 401,362 사회공헌지수 37,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5,38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95,395와 비교하면 46.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51,935개와 비교해보면 1.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 상승, 브랜드이슈 6.05% 상승, 브랜드소통 2.04% 상승, 브랜드확산 13.75% 하락, 브랜드공헌 12.94% 하락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