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섬, 3위 LF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2년 7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2210102902152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84,81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F&F, 한섬,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한세실업, 영원무역, 덕성, 배럴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2년 7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221011290850546a9e4dd7f492541784.jpg&nmt=30)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320 미디어지수 64,042 소통지수 154,969 커뮤니티지수 115,607 시장지수 2,877,571 사회공헌지수 25,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9,20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66,987과 비교하면 0.07% 상승했다.
2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725 미디어지수 214,179 소통지수 1,373,792 커뮤니티지수 255,527 시장지수 399,093 사회공헌지수 84,3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7,62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97,321과 비교하면 17.36% 하락했다.
3위, LF ( 대표 김상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18 미디어지수 145,198 소통지수 895,289 커뮤니티지수 822,372 시장지수 268,280 사회공헌지수 17,1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0,7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59,629와 비교하면 75.51% 상승했다.
4위, 신세계인터내셔날 ( 대표 이길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055 미디어지수 99,387 소통지수 137,702 커뮤니티지수 766,177 시장지수 554,535 사회공헌지수 12,4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4,34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23,591과 비교하면 9.83% 하락했다.
5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696 미디어지수 143,911 소통지수 194,254 커뮤니티지수 147,348 시장지수 987,700 사회공헌지수 14,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1,60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96,356과 비교하면 13.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892,095개와 비교하면 0.5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6% 상승, 브랜드이슈 28.37% 하락, 브랜드소통 10.94% 상승, 브랜드확산 6.17% 하락, 브랜드시장 3.38% 상승, 브랜드공헌 1.3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