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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KT&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7월...1위

입력 2022-07-29 09:0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

[브랜드평판] KT&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8,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KT&G, LG생활건강, HK이노엔, 헬릭스미스, 청담글로벌, 메디포스트, 대원제약, 엔케이맥스, 아이진, 뉴트리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KT&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7월...1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1위를 기록한 KT&G ( 대표 백복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068 미디어지수 1,115,905 소통지수 1,167,019 커뮤니티지수 627,169 시장지수 2,328,282 사회공헌지수 286,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9,857로 분석됐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476 미디어지수 562,847 소통지수 534,500 커뮤니티지수 412,653 시장지수 2,455,048 사회공헌지수 203,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2,478로 분석됐다.

3위, HK이노엔 ( 대표 곽달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4,580 미디어지수 633,583 소통지수 1,141,023 커뮤니티지수 448,658 시장지수 256,733 사회공헌지수 28,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3,359로 분석됐다.

4위, 헬릭스미스 ( 대표 김선영, 유승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7,002 미디어지수 650,039 소통지수 1,119,489 커뮤니티지수 374,468 시장지수 143,642 사회공헌지수 59,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4,331로 분석됐다.

5위, 청담글로벌 ( 대표 최석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4,349 미디어지수 542,528 소통지수 868,934 커뮤니티지수 619,551 시장지수 45,629 사회공헌지수 100,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1,68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T&G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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