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
![[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0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00409034007383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66,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미래나노텍, LX세미콘, 서울반도체, 이녹스첨단소재, 덕산테코피아, 선익시스템, 미래컴퍼니, 덕산네오룩스, AP시스템, 오성첨단소재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0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0040904320406446a9e4dd7f492541784.jpg&nmt=30)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나노텍 ( 대표 김철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2,590 미디어지수 508,078 소통지수 326,966 커뮤니티지수 481,300 시장지수 89,504 사회공헌지수 22,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0,59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95,074와 비교하면 21.74% 상승했다.
2위,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9,950 미디어지수 279,837 소통지수 256,650 커뮤니티지수 225,579 시장지수 291,225 사회공헌지수 117,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0,43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40,927과 비교하면 24.52% 하락했다.
3위, 서울반도체 ( 대표 이정훈, 홍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832 미디어지수 248,206 소통지수 326,851 커뮤니티지수 167,001 시장지수 139,428 사회공헌지수 29,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5,27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5,716과 비교하면 24.05% 하락했다.
4위, 이녹스첨단소재 ( 대표 장경호, 김경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625 미디어지수 188,321 소통지수 201,851 커뮤니티지수 163,076 시장지수 126,117 사회공헌지수 48,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4,32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09,251과 비교하면 4.96% 상승했다.
5위, 덕산테코피아 ( 대표 이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855 미디어지수 186,435 소통지수 177,262 커뮤니티지수 140,105 시장지수 66,251 사회공헌지수 63,8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3,74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18,528과 비교하면 21.6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미래나노텍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5,962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7% 상승, 브랜드이슈 1.53% 하락, 브랜드소통 8.22% 상승, 브랜드확산 19.59% 상승, 브랜드시장 14.87% 하락, 브랜드공헌 14.5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