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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1월...1위

입력 2022-11-02 09:0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

[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6,5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미래나노텍, LX세미콘, 서울반도체, 오성첨단소재, 덕산네오룩스, 톱텍, 이녹스첨단소재, 우리바이오, 아나패스, AP시스템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1월...1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나노텍 ( 대표 김철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7,530 미디어지수 441,616 소통지수 371,548 커뮤니티지수 494,198 시장지수 105,926 사회공헌지수 182,8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3,67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50,599와 비교하면 2.87% 상승했다.

2위,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055 미디어지수 286,641 소통지수 262,582 커뮤니티지수 229,169 시장지수 308,071 사회공헌지수 116,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0,25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40,433과 비교하면 2.59% 상승했다.

3위, 서울반도체 ( 대표 이정훈, 홍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205 미디어지수 236,942 소통지수 315,667 커뮤니티지수 263,532 시장지수 142,185 사회공헌지수 26,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3,97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75,277과 비교하면 5.46% 상승했다.

4위, 오성첨단소재 ( 대표 이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465 미디어지수 104,550 소통지수 106,083 커뮤니티지수 245,698 시장지수 38,850 사회공헌지수 90,2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6,93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11,513과 비교하면 58.12% 상승했다.

5위, 덕산네오룩스 ( 대표 이수훈, 이범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60 미디어지수 92,721 소통지수 126,046 커뮤니티지수 176,368 시장지수 224,362 사회공헌지수 17,7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7,24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22,891과 비교하면 1.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미래나노텍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66,740개와 비교하면 8.1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17% 하락, 브랜드이슈 12.65% 하락, 브랜드소통 10.76% 하락, 브랜드확산 10.38% 하락, 브랜드시장 4.91% 상승, 브랜드공헌 10.1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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