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11월...1위

입력 2022-11-03 08:49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

[브랜드평판]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27,1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 동국제강, KG스틸, 포스코엠텍, 동국산업, KG ETS, 세아특수강, 세아제강, 금강철강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11월...1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홀딩스 ( 대표 최정우, 전중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871 미디어지수 279,226 소통지수 265,849 커뮤니티지수 551,086 시장지수 2,449,625 사회공헌지수 9,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3,77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97,820과 비교하면 41.80% 상승했다.

2위, 현대제철 ( 대표 안동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867 미디어지수 344,785 소통지수 736,596 커뮤니티지수 1,348,147 시장지수 437,077 사회공헌지수 13,5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6,97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296,509와 비교하면 8.18% 하락했다.

3위, 동국제강 ( 대표 장세욱, 김연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208 미디어지수 170,755 소통지수 163,341 커뮤니티지수 244,789 시장지수 126,806 사회공헌지수 5,0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1,9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07,468과 비교하면 29.40% 하락했다.

4위, KG스틸 ( 대표 박성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113 미디어지수 143,382 소통지수 141,816 커뮤니티지수 323,810 시장지수 90,346 사회공헌지수 4,0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9,49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34,709와 비교하면 25.63% 하락했다.

5위, 포스코엠텍 ( 대표 이희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721 미디어지수 178,703 소통지수 166,817 커뮤니티지수 117,554 시장지수 35,772 사회공헌지수 6,0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8,6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4,120과 비교하면 114.7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포스코홀딩스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35,116개와 비교하면 6.2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4.37% 하락, 브랜드 이슈 24.69% 하락, 브랜드 소통 9.84% 하락, 브랜드 확산 0.43% 상승, 브랜드 시장 11.13% 상승, 브랜드 공헌 29.4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