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 11월...1위

입력 2022-11-17 09:59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

[브랜드평판]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1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4,058,1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힐스테이트, 자이, 푸르지오, 롯데캐슬, 더샵, 래미안, e편한세상, 아이파크, 위브, SK뷰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 11월...1위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698,650 미디어지수 693,202 소통지수 756,636 커뮤니티지수 1,448,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6,79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34,394와 비교하면 3.68% 하락했다.

2위,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890 미디어지수 970,761 소통지수 805,060 커뮤니티지수 843,3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5,04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78,888과 비교하면 0.45% 하락했다.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555,360 미디어지수 631,132 소통지수 820,310 커뮤니티지수 1,029,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6,4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151,282와 비교하면 3.64% 하락했다.

4위, 롯데건설 롯데캐슬 브랜드는 참여지수 509,970 미디어지수 508,205 소통지수 845,514 커뮤니티지수 785,9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9,61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87,786과 비교하면 6.51% 상승했다.

5위,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211 미디어지수 850,308 소통지수 768,964 커뮤니티지수 783,5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3,0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96,841과 비교하면 5.5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236,811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7% 상승, 브랜드이슈 11.59% 하락, 브랜드소통 5.45% 하락, 브랜드확산 38.7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