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한 차세대 클라우드 PC 및 화상회의 서비스 출시
베타 서비스 오픈 기념 설문 이벤트 진행

틸론소프트는 정식 서비스 오픈에 앞서 두 서비스의 베타 버전을 먼저 공개했으며, 정식 론칭 이후 제공될 기능 중 일부 기능을 먼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PC 서비스 ‘KDaaS’는 3D 캐드와 같은 고성능 프로그램 및 RPG·FPS와 같은 고성능 게임,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의 PC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복잡한 설치 없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의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어, 외근 및 출장으로 업무 환경 이동이 빈번한 이용자나 저사양의 PC에서 고성능의 PC 환경을 이용하고 싶은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다.
틸론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민간 기업의 업무 효율 향상뿐만 아니라 비대면 업무 환경 운영을 위한 보안가이드 등 다양한 보안 규정을 준수하며 추후 공공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틸론소프트의 최용호 대표는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의 70% 이상이 코로나 이후에도 재택근무를 지속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유형의 재택 및 원격근무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두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 라면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서비스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UX(사용자 경험) 등 고객 편의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서 서비스 출시를 준비했다.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계속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틸론소프트는 오는 14일까지 KDaaS 및 Meeting.town 베타 서비스 무료 체험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