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2년 12월...1위

입력 2022-12-13 09:39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2년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296,7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2년 12월...1위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9,918 미디어지수 992,104 소통지수 852,851 커뮤니티지수 648,883 사회공헌지수 66,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0,15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84,592와 비교하면 1.66% 하락했다.

2위, 키움증권 ( 대표 황현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7,929 미디어지수 765,465 소통지수 606,125 커뮤니티지수 988,685 사회공헌지수 92,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0,2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96,078과 비교하면 0.50% 하락했다.

3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274 미디어지수 853,163 소통지수 675,488 커뮤니티지수 544,184 사회공헌지수 58,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1,66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018,592와 비교하면 8.84% 하락했다.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383 미디어지수 831,598 소통지수 637,517 커뮤니티지수 652,794 사회공헌지수 41,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1,34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98,791과비교하면 22.64% 상승했다.

5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258 미디어지수 731,570 소통지수 595,033 커뮤니티지수 342,537 사회공헌지수 38,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8,22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26,905와 비교하면 8.0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225,601개와 비교해보면 3.5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1% 상승, 브랜드이슈 46.89% 상승, 브랜드소통 7.02% 하락, 브랜드확산 20.99% 하락, 브랜드공헌 14.91%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