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12월...1위

입력 2022-12-16 09:1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신한자산운용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신한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63,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12월...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이병성, 최창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4,519 미디어지수 865,790 소통지수 1,193,870 커뮤니티지수 1,767,215 사회공헌지수 220,5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1,9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460,833과 비교하면 9.22% 상승했다.

2위, 삼성자산운용 ( 대표 서봉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6,693 미디어지수 894,454 소통지수 955,215 커뮤니티지수 1,398,280 사회공헌지수 181,1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95,75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070,206과 비교하면 3.08% 상승했다.

3위, 신한자산운용 ( 대표 김희송, 조재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064 미디어지수 829,236 소통지수 291,889 커뮤니티지수 1,403,375 사회공헌지수 136,4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2,02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07,558과 비교하면 55.80% 상승했다.

4위, 이지스자산운용 ( 대표 이규성, 강영구, 신동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8,694 미디어지수 414,491 소통지수 546,166 커뮤니티지수 597,228 사회공헌지수 162,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8,97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09,159와 비교하면 9.33% 하락했다.

5위, 한화자산운용 ( 대표 한두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824 미디어지수 554,256 소통지수 423,307 커뮤니티지수 996,611 사회공헌지수 150,6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5,62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056,846과 비교하면 22.3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40,060,734개와 비교하면 11.24% 증가했다. 세 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8% 하락, 브랜드이슈 0.38% 상승, 브랜드소통 16.04% 상승, 브랜드확산 36.34% 상승, 브랜드공헌 11.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