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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12월...1위

입력 2022-12-23 12:2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

[브랜드평판]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2,975,4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2년 1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보증기금,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12월...1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931,255 미디어지수 792,883 소통지수 837,723 커뮤니티지수 361,545 사회공헌지수 665,1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88,50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826,398과 비교해보면 11.16% 상승했다.

2위,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5,010 미디어지수 692,596 소통지수 865,456 커뮤니티지수 961,493 사회공헌지수 379,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64,50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074,804와 비교해보면 14.98% 하락했다.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7,082 미디어지수 594,235 소통지수 549,478 커뮤니티지수 424,398 사회공헌지수 291,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76,35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522,914와 비교해보면 22.18% 하락했다.

4위, 주택도시보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5,754 미디어지수 686,101 소통지수 976,049 커뮤니티지수 311,683 사회공헌지수 276,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5,97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449,177과 비교해보면 7.49% 하락했다.

5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8,201 미디어지수 439,925 소통지수 573,822 커뮤니티지수 235,091 사회공헌지수 204,1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1,15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689,684와 비교해보면 23.2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7,076,665개와 비교하면 8.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6% 하락, 브랜드이슈 15.94% 하락, 브랜드소통 18.01% 하락, 브랜드확산 17.65% 상승, 브랜드공헌 11.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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