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인프라 개발사 '와스더'...시드투자에 '바이프로스트 에코펀드' 참여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파이랩테크놀로지가 운영하는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의 생태계에 와스더가 전격 합류하는 한편, 바이프로스트 에코펀드가 와스더의 시드투자자로 참여한다. 와스더는 바이프로스트 자체 메인넷 네트워크의 밸리데이터로서 네트워크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파이랩테크놀로지와 손잡은 와스더는 미국 실리콘밸리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인프라 전문 개발기업이다. 게임개발사가 운영하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능을 간편하게 추가해주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및 웹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파이랩테크놀로지는 최근 바이프로스트 자체 메인넷의 1차 테스트넷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현재 독자적인 디앱 지원 프로그램 ‘Ecosystem Kickstart Initiative’를 본격 가동한 2차 테스트넷을 공개해 운영 중이다.
파이랩테크놀로지 박도현 대표는 “게임 인프라를 제공하는 와스더가 합류함에 따라 바이프로스트 생태계가 웹3(Web3) 진출을 노리는 게임업계에 한층 매력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다"라며, “바이프로스트를 통해 누구보다 빠르게 웹3 사용자를 만나고 손쉽게 NFT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