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역량 통해 업계 혁신 선도하며 성장성 입증

스토어링크는 이커머스 종사자들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오픈마켓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광고비대비매출액(ROAS) 상승, 비용 절감 등 고객사들의 다양한 마케팅 지표 개선을 이끌어내면서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데이터 역량을 통해 이커머스 마케팅 분야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하며 출범부터 업계 주목을 받아왔던 스토어링크는 재작년에 매출 규모가 큰 폭으로 상승해 직전연도 대비 546%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은 2022년 11월을 기준으로 152억원 규모를 돌파, 2020년 대비 1069% 이상 신장되며 폭발적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고효율 마케팅의 효과성은 이미 시장을 통해 검증됐다. 스토어링크를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한 이후 생활용품 기업 A사는 2021년 매출이 직전연도 대비 230% 넘게 증대됐다. 건강기능식품 기업 B사의 경우 150% 이상 연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동차용품을 판매하는 C사는 같은 기간 연매출이 125% 상승했다. 한 패션 기업은 스토어링크 서비스를 활용한 이후에 처음으로 매출액 1조원대 고지를 돌파하기도 했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데이터에 의한 과학적 의사결정을 통해 고객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오픈마켓 관리·분석·마케팅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온 결과,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를 통해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이커머스의 모든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