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1월...1위

입력 2023-01-17 10:02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654,4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메리츠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1월...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773,672 미디어지수 856,187 소통지수 1,078,614 커뮤니티지수 1,511,962 사회공헌지수 299,7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0,19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871,946과 비교해보면 7.22% 하락했다.

2위, 삼성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786 미디어지수 1,404,158 소통지수 952,827 커뮤니티지수 1,025,300 사회공헌지수 263,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1,2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95,759와 비교해보면 4.42% 상승했다.

3위, 이지스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3,019 미디어지수 510,139 소통지수 630,213 커뮤니티지수 729,801 사회공헌지수 198,1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1,3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18,974와 비교해보면 20.30% 상승했다.

4위, KB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545 미디어지수 462,252 소통지수 672,276 커뮤니티지수 1,505,799 사회공헌지수 193,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7,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61,060과 비교해보면 34.78% 상승했다.

5위, 신한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905 미디어지수 859,315 소통지수 313,894 커뮤니티지수 1,506,102 사회공헌지수 146,1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9,3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72,022와 비교해보면 7.3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산운용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최창훈, 이병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산운용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자산운용 브랜드 빅데이터 44,563,665개와 비교하면 0.2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30% 상승, 브랜드이슈 10.43% 상승, 브랜드소통 13.36% 하락, 브랜드확산 2.52% 하락, 브랜드공헌 12.9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