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1월...1위

입력 2023-01-19 09:02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8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00,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엘리베이터, 이엔플러스, 현대건설기계, 강원에너지, 대모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1월...1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658 미디어지수 443,637 소통지수 545,015 커뮤니티지수 383,545 시장지수 2,453,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1,5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612,010과 비교해보면 8.25% 하락했다.

2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174 미디어지수 243,705 소통지수 386,823 커뮤니티지수 356,329 시장지수 697,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3,12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48,048과 비교해보면 25.70% 하락했다.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320 미디어지수 273,499 소통지수 182,831 커뮤니티지수 306,742 시장지수 209,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6,62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7,613과 비교해보면 185.50% 상승했다.

4위, 두산밥캣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58 미디어지수 75,175 소통지수 53,645 커뮤니티지수 97,580 시장지수 798,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2,0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11,611과 비교해보면 6.26% 하락했다.

5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86,884 미디어지수 108,903 소통지수 229,741 커뮤니티지수 132,872 시장지수 354,1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2,55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701과 비교해보면 21.1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727,298개와 비교하면 13.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16% 하락, 브랜드이슈 22.69% 하락, 브랜드소통 7.25% 하락, 브랜드확산 23.75% 하락, 브랜드시장 2.0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