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별도 기준 매출 1,852억원, 영업이익 36억원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 경신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인 랭킹닭컴을 필두로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자사 플랫폼의 신규 회원 증가가 이어졌다. 이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세, 오프라인 판매 채널 등의 다변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지난해 매출 신장과 기록적인 영업이익율 개선을 견인했다.
신규 설립된 자회사들의 초기 투자 비용 증가 및 일회성 비용으로 인해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 사내 벤처로 탄생한 물류 전문 자회사 ‘에프앤풀필먼트’를 통한 스마트 콜드체인 전문 서비스 솔루션을 구축 등 차별화된 통합 물류 서비스 체계를 갖추면서 고객 증대 및 지속적인 매출 상승으로 인한 장기적인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2022년은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따른 원부재료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도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에 나서며 판관비가 전년 대비 17% 가량 증가했음에도 큰 폭의 매출성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이뤄냈다”며 “2023년에도 성장 중심의 경영전략을 추진해 1분기 신규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하는 등 견고한 매출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