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3년 3월...1위

입력 2023-03-14 09:01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

[브랜드평판]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3년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3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72,1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동양, 유니온, 한일시멘트, 벽산, 에스와이, 유진기업, KCC글라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3년 3월...1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934 미디어지수 885,696 소통지수 958,195 커뮤니티지수 672,812 시장지수 1,215,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8,48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80,808과 비교해보면 20.96% 상승했다.

2위, 쌍용C&E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212 미디어지수 152,665 소통지수 161,175 커뮤니티지수 147,078 시장지수 1,551,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7,9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40,156과 비교해보면 0.37% 상승했다.

3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151 미디어지수 193,369 소통지수 284,415 커뮤니티지수 798,364 시장지수 677,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7,8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11,896과 비교해보면 16.33% 상승했다.

4위, 동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79,720 미디어지수 167,395 소통지수 724,697 커뮤니티지수 405,468 시장지수 141,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8,66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93,153과 비교해보면 1.71% 상승했다.

5위, 유니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556 미디어지수 226,920 소통지수 379,771 커뮤니티지수 326,537 시장지수 47,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2,9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4,327과 비교해보면 97.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03,756개와 비교하면 0.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03% 상승, 브랜드이슈 7.69% 하락, 브랜드소통 3.08% 하락, 브랜드확산 0.15% 상승, 브랜드시장 2.4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