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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4월...1위

입력 2023-04-03 09:11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088,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엘앤에프, 성일하이텍, 에스피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천보, 두산퓨얼셀, 대보마그네틱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4월...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4,800 미디어지수 1,903,404 소통지수 1,736,038 커뮤니티지수 2,813,538 시장지수 46,662,221 사회공헌지수 531,2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61,24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469,623과 비교해보면 6.46% 상승했다.

2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0,780 미디어지수 2,734,730 소통지수 4,807,426 커뮤니티지수 5,605,528 시장지수 8,433,124 사회공헌지수 1,676,2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97,84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370,452와 비교해보면 47.36% 상승했다.

3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2,815 미디어지수 1,318,439 소통지수 1,328,241 커뮤니티지수 1,217,299 시장지수 17,704,950 사회공헌지수 364,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06,08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446,330과 비교해보면 7.74% 상승했다.

4위, 엘앤에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8,990 미디어지수 1,862,636 소통지수 1,700,309 커뮤니티지수 1,344,208 시장지수 3,230,254 사회공헌지수 500,6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17,08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086,429와 비교해보면 35.01% 상승했다.

5위, 성일하이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4,265 미디어지수 1,356,312 소통지수 1,180,321 커뮤니티지수 932,136 시장지수 702,156 사회공헌지수 379,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5,03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42,862와 비교해보면 76.8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295,746개와 비교하면 21.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10% 상승, 브랜드이슈 23.56% 상승, 브랜드소통 39.13% 상승, 브랜드확산 36.88% 상승, 브랜드시장 12.29% 상승, 브랜드공헌 109.7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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