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4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41809384801654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2,573,0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4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KB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4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4180940060688346a9e4dd7f492541784.jpg&nmt=30)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892,315 미디어지수 906,141 소통지수 1,223,649 커뮤니티지수 1,711,882 사회공헌지수 109,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3,0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578,244와 비교해보면 5.78% 상승했다.
2위, 삼성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5,823 미디어지수 741,309 소통지수 968,901 커뮤니티지수 1,184,732 사회공헌지수 78,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9,05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55,957과 비교해보면 1.85% 상승했다.
3위, 이지스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9,571 미디어지수 435,409 소통지수 570,806 커뮤니티지수 658,632 사회공헌지수 48,8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3,28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838,925와 비교해보면 0.51% 상승했다.
4위, 한화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917 미디어지수 546,968 소통지수 413,313 커뮤니티지수 973,959 사회공헌지수 95,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9,52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22,687과 비교해보면 2.88% 상승했다.
5위, KB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776 미디어지수 451,000 소통지수 675,447 커뮤니티지수 593,653 사회공헌지수 52,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8,99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02,482와 비교해보면 12.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최창훈, 이병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4,711,826개와 비교하면 4.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3% 상승, 브랜드이슈 3.28% 하락, 브랜드소통 3.49% 하락, 브랜드확산 12.71% 하락, 브랜드공헌 21.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