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4월...1위

입력 2023-04-20 09:3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87,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로템, 이엔플러스, 강원에너지, 두산밥캣, 휴림로봇, 현대건설기계, 로보스타, 현대엘리베이터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4월...1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592,895 미디어지수 545,092 소통지수 498,447 커뮤니티지수 564,097 시장지수 2,541,2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1,8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619,146과 비교해보면 2.66% 상승했다.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82,254 미디어지수 507,897 소통지수 500,279 커뮤니티지수 523,846 시장지수 538,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2,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45,397과 비교해보면 71.65% 상승했다.

3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291 미디어지수 225,081 소통지수 383,242 커뮤니티지수 281,583 시장지수 685,4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1,67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52,999와 비교해보면 1.07% 상승했다.

4위, 이엔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16,272 미디어지수 346,041 소통지수 357,600 커뮤니티지수 383,920 시장지수 147,6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1,49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9,837과 비교해보면 211.70% 상승했다.

5위, 강원에너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442 미디어지수 304,441 소통지수 525,587 커뮤니티지수 211,760 시장지수 235,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1,67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70,428과 비교해보면 113.0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15,839개와 비교하면 9.0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74% 상승, 브랜드이슈 16.10% 상승, 브랜드소통 2.70% 상승, 브랜드확산 5.57% 상승, 브랜드시장 4.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