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5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50109235606171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824,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씨아이에스, 성일하이텍, 에스피지, 천보, 엔켐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5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50109245300441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4,050 미디어지수 2,383,847 소통지수 2,147,461 커뮤니티지수 2,966,915 시장지수 46,257,869 사회공헌지수 756,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376,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5,861,240과 비교해보면 2.71% 상승했다.
2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9,969,785 미디어지수 8,073,567 소통지수 6,952,628 커뮤니티지수 5,315,786 시장지수 9,210,551 사회공헌지수 931,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53,47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597,843과 비교해보면 58.03% 상승했다.
3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2,705 미디어지수 916,590 소통지수 811,317 커뮤니티지수 683,806 시장지수 17,443,538 사회공헌지수 346,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04,05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106,087과 비교해보면 7.37% 하락했다.
4위, 엘앤에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4,775 미디어지수 2,542,980 소통지수 2,287,302 커뮤니티지수 1,792,923 시장지수 3,765,485 사회공헌지수 683,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07,00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917,085와 비교해보면 30.14% 상승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951,090 미디어지수 778,263 소통지수 678,859 커뮤니티지수 516,743 시장지수 2,042,703 사회공헌지수 203,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1,03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11,152와 비교해보면 66.2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088,689개와 비교하면 19.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69% 상승, 브랜드이슈 58.20% 상승, 브랜드소통 30.01% 상승, 브랜드확산 12.18% 상승, 브랜드시장 1.34% 상승, 브랜드공헌 9.1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