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로보티즈, 자율주행 로봇의 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입력 2023-05-02 09:24

실내 자율주행 로봇 ‘집개미’ 내세워 산업용 로봇 강국 일본 내 경쟁력 확보한다는 전략

(사진제공=로보티즈)
(사진제공=로보티즈)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대표 김병수)가 일본 ‘더 라이즈 오사카 기타신치(The Rise Hotel Kitashinchi)’ 호텔에 실내 자율주행 로봇 ‘집개미’의 정식 운영을 본격화하며 일본 로봇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로보티즈는 실내 자율주행 로봇 '집개미'를 내세워 산업용 로봇 강국인 일본에서 배송 로봇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2월 일본 최대 레스토랑&호텔 박람회에 참가해 실내 자율주행 로봇 '집개미'를 선보이며 일본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고, 현재도 다수의 호텔관계자들과 로봇 도입 시기를 협의하고 있다.

일본 ‘더 라이즈 오사카 기타신치’ 호텔 내 ‘집개미’는 5월 2일부터 호텔 로봇 서비스를 운영한다. 호텔 내 로비에서 고객들에게 웰컴 드링크를 서빙하거나 호텔 안내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어메니티 배송 및 룸서비스 등 층간 이동이 필요한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일본에서 처음 운영되는 로보티즈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집개미’는 국내 최초 ‘로봇팔’을 장착한 배송 로봇이다. 별도의 통신 장치 없이도 엘리베이터 버튼 조작, 보안카드 태깅 및 객실 노크 등을 수행할 수 있어 호텔, 병원, 공공시설에서의 비대면 서비스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는 “로봇 강국인 일본 현지 호텔에서 로보티즈의 집개미가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은 대단히 많은 의미를 지닌다”라며 “로보티즈가 쌓아온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일본을 발판 삼아 자율주행 로봇의 해외 진출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