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브랜드평판] 기업은행, 대출 브랜드 6월...1위

입력 2023-06-20 09:22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순

[브랜드평판] 기업은행, 대출 브랜드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6월 대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업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1개 대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대출 브랜드 빅데이터 105,267,3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대출이란 돈을 빌리는 상품을 이야기한다. 대출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구분되는데, 신용대출은 대출자의 신용도를 근거로 빌리는데 신용을 판단하는 조건에는 금융 거래내역, 경제상황, 직업들이 있다. 담보대출은 부동산 등을 담보로 맡기고 돈을 빌린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6월 대출 브랜드평판 10순위는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SBI저축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대출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 기업은행, 대출 브랜드  6월...1위


대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IBK기업은행 대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0,501 미디어지수 3,797,012 소통지수 1,822,704 커뮤니티지수 3,309,6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99,904로 분석됐다.

2위, 우리은행 대출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5,657 미디어지수 4,626,570 소통지수 1,257,243 커뮤니티지수 2,107,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87,320으로 분석됐다.

3위, 하나은행 대출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3,749 미디어지수 3,490,940 소통지수 1,005,485 커뮤니티지수 3,301,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62,021로 분석됐다.

4위, 신한은행 대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3,035 미디어지수 3,358,045 소통지수 1,258,580 커뮤니티지수 2,453,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23,540으로 분석됐다.

5위, 농협은행 대출 브랜드는 참여지수 639,330 미디어지수 4,304,883 소통지수 995,705 커뮤니티지수 2,092,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32,00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출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IBK기업은행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을 보호, 육성하고 중소기업의 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1961년에 설립된 중소기업 전문 정책금융기관이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5월 20일부터 2023년 6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