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6월...1위

입력 2023-06-21 09:0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40,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두산밥캣, 레인보우로보틱스, 이엔플러스, HD현대인프라코어, 강원에너지,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건설기계, 테라사이언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6월...1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557 미디어지수 478,302 소통지수 443,880 커뮤니티지수 519,253 시장지수 2,794,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50,2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33,309와 비교해보면 1.72% 하락했다.

2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094 미디어지수 230,822 소통지수 395,450 커뮤니티지수 302,282 시장지수 830,0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1,71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79,626과 비교해보면 13.95% 하락했다.

3위, 두산밥캣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76 미디어지수 49,075 소통지수 113,301 커뮤니티지수 41,593 시장지수 1,460,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2,07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808과 비교해보면 9.11% 상승했다.

4위, 레인보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204 미디어지수 168,751 소통지수 212,063 커뮤니티지수 187,439 시장지수 464,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8,41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39,854와 비교해보면 20.87% 하락했다.

5위, 이엔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355 미디어지수 182,889 소통지수 216,052 커뮤니티지수 210,439 시장지수 176,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4,32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70,826과 비교해보면 6.2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10,789개와 비교하면 3.3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70% 하락, 브랜드이슈 14.07% 하락, 브랜드소통 1.95% 하락, 브랜드확산 3.89% 하락, 브랜드시장 7.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