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산업

미래 전기차 통합 열관리 요소별 기술개발전략과 효율 극대화 방안 세미나

입력 2023-06-22 14:28

산업교육연구소, 전기차 열관리 A에서 Z까지...7월 11일 오후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최

미래 전기차 통합 열관리 요소별 기술개발전략과 효율 극대화 방안 세미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최근 전기차 시장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효율적인 차량 냉ㆍ난방 및 전력부품의 온도 관리를 위한 통합 열관리 시스템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의 경쟁력은 통합 열관리 시스템 기술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시기에 산업교육연구소에서는 최고 열관리 전문가를 모시고 “ 미래 전기차 통합 열관리 요소별 기술개발 전략과 효율 극대화 방안 세미나 –전기차 열관리 A에서 Z까지- “ 세미나를 7월 11일 오후에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배터리 열관리시스템(BTMS) 기술 및 개발 전략 ▲모터 및 인버터(PE-TMS) 기술 및 개발 전략 ▲공조시스템 ( HVAC-TMS, 히트펌프) 기술 및 개발 전략 ▲통합 열관리시스템( I-TMS) 기술 분석 한계 및 미래 동향 등이며 오후 13시 30분에 시작하여 16시 40분까지 발표가 진행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 전기차의 통합 열관리 시스템은 주행거리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공급해야 하는 열에너지의 양이 증가함과 아울러 효율적인 저장과 분배가 필요하다.” 고 말하면서 “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전기차와 관련된 부품인 배터리, 열관리 시스템 등에 대한 연구 기술 개발과 기술혁신이 활발하게 가속화 되어 관련 기술 및 상용화뿐만 아니라 전기차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어 우위를 점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