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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7월...1위

입력 2023-07-03 09:1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133,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성일하이텍, 씨아이에스, 천보, 두산퓨얼셀, 에스피지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7월...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2,490 미디어지수 1,640,895 소통지수 1,517,041 커뮤니티지수 1,798,051 시장지수 45,934,387 사회공헌지수 470,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23,45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2,925,591과 비교해보면 0.56% 상승했다.

2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746,025 미디어지수 1,025,702 소통지수 1,084,125 커뮤니티지수 1,040,630 시장지수 16,492,931 사회공헌지수 211,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00,54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867,424와 비교해보면 5.79% 하락했다.

3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3,865 미디어지수 1,332,483 소통지수 1,780,899 커뮤니티지수 1,987,674 시장지수 8,940,154 사회공헌지수 190,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95,77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802,190과 비교해보면 57.06% 상승했다.

4위, 엘앤에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9,875 미디어지수 1,388,178 소통지수 1,294,691 커뮤니티지수 1,095,793 시장지수 3,131,101 사회공헌지수 353,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23,03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272,123과 비교해보면 13.13% 하락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609,805 미디어지수 518,130 소통지수 458,604 커뮤니티지수 350,934 시장지수 2,271,836 사회공헌지수 112,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1,94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826,006과 비교해보면 12.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421,947개와 비교하면 2.0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 하락, 브랜드이슈 8.95% 상승, 브랜드소통 7.00% 상승, 브랜드확산 4.82% 하락, 브랜드시장 2.42% 상승, 브랜드공헌 8.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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