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ad

HOME  >  산업

크린토피아, 호텔 세탁 기업 ‘크린워시’ 인수

입력 2023-07-03 09:43

크린워시 인수 통해 호텔 세탁 업계 본격 진출

대량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는 연속 세탁기
대량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는 연속 세탁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호텔 린넨 세탁 서비스 전문 기업 크린워시를 인수하며 호텔 세탁 업계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고 3일 밝혔다.

크린워시는 국내 호텔 세탁 시장에서 최상위권의 규모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포포인츠 쉐라톤 등 수도권 16개 주요 호텔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속 세탁기를 포함한 최첨단 세탁장비와 체계적인 관리를 바탕으로 업계 최상의 세탁 품질을 자랑하며, 연간최대 3,800톤 규모의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다.

크린토피아는 이번 인수와 함께 호텔 세탁 서비스를 전국에 빠르게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직영 공장 및 파트너 공장 체제로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호텔 세탁을 운영 중인 각 지역의 공장과 파트너십을 체결, 매뉴얼화 된 세탁 프로세스를 파트너 공장에 접목시키고 크린토피아의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국에 위치한 호텔에 크린토피아만의 차별환 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엔데믹에 접어들며 호텔 업계가 빠르게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크린토피아가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서비스를 선보이며 호텔 세탁 업계에 진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크린토피아의 31년 세탁 노하우와 의료, 유니폼 세탁으로 다져진 B2B 세탁 경험을 살려 호텔, 병원, 물류센터, 공장 등 B2B 세탁이 필요한 모든 분야의 관계자들이 본연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품질 높은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