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 기능성 소재 공동 연구
유용한 미생물 소재 탐색, 발굴 및 기능성 연구 개발로 유한 천연물 라이브러리 구축에 박차

이 날 협약식은 유한건강생활 천연물 연구소 박일범 소장(상무)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오동찬 교수(천연물 과학연구소 소장 겸임)를 비롯해 유한건강생활 M&O팀의 전정태 이사 등 각 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미생물 유래 신규 물질 및 천연물 기능성 소재 발굴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한건강생활은 산하조직인 유한천연물연구소에서 과학적으로 유효성분 기능성을 검증해 유한 천연물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자연 친화적 정제 기법 뿐 아니라 높은 순도로 추출하는 가공 기술 등에 연구 및 투자해오고 있다. 이번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유한건강생활에서는 유용 미생물을 이용하여 신소재를 탐색, 발굴 및 그 기능성을 연구하고 이를 원료화 할 수 있도록 연구할 예정이다.
본 협약과 관련하여 유한건강생활 천연물연구소 박일범 소장은 “유한건강생활은 천연물 기반으로 원료 개발 및 연구를 진행하는 기업으로서 천연물 첨단 과학 연구소인 서울대학교 천연물과학연구소와의 공동 연구에 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유한 천연물 라이브러리의 무궁무진한 가치를 발굴하고 앞으로 다양한 유용 미생물 발굴 및 연구를 통해 발견되지 않았던 천연물 신소재 개발을 실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한건강생활은 유한 천연물 연구소의 천연물라이브러리 구축을 위한 R&D 부분에 집중하고 있으며 최근 유한 천연물 연구소에서는 헴프의 성숙한 줄기와 뿌리 추출물을 배합한 독자 원료로 피부 진정 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브아렉스™를 개발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