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가 투자한 신규 스타트업 및 선배기업 30여개사 총출동

지난 12일 서울 강남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한국과학기술회관 2관) IR룸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뉴패러다임이 최근 1년간 신규 투자한 16개사 스타트업들이 주인공이다. 2023년도 뉴니콘(New Unicon합성어: 예비 유니콘)기업을 중심으로 NP 투자 스타트업을 한데 모아 투자 혹한기를 극복하고 상생하여 생존력을 키우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이 자리에는 NP 얼라이언스(Alliance)로 새롭게 합류한 16곳 신규 스타트업들과 선배기업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사업성장 경험과 투자 유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 간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NP 컨소시엄 파트너 클럽 5곳도 스타트업들의 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자리를 빛냈다. NP 얼라이언스 외부 협력사로는 투자자 네트워킹 LP를 포함해 ▲바디프랜드 ▲나누리병원(바스젠바이오그룹) ▲인포뱅크 ▲네오위즈 ▲토스트앤컴퍼니 등 각사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배상승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신규 투자 스타트업들과 선배 기업인들이 총출동한 자리로, 혹한기를 맞이한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선후배 기업 간 상생형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된다.”며 “신규 스타트업들은 선배 기업들에게 배우고, 네트워킹하면서 뉴패러다임만의 NP Alliance 생태계를 조성하고 변화를 주도하면서 투자기업들간의 비지니스 콜라보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