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ad

HOME  >  산업

보따리익스프레스, 자동 체적 측정기 도입 "해외배송대행 시스템 혁신 도모"

입력 2023-07-13 16:03

보따리익스프레스, 자동 체적 측정기 도입 "해외배송대행 시스템 혁신 도모"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해외배송 서비스 전문 기업 '보따리익스프레스'가 해외배송대행 시스템 혁신을 위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보따리익스프레스는 최근 전 세계 해외배송 서비스에 활용될 자동 체적 측정기 'CLIS(CAS Logistics Inspection System)-500' 도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보따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자동 체적 측정기 CLIS-500은 해외배송 업무 관련 여러 장점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이 기기는 구조광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비정형 체적 측정이 가능하다. 상품의 체적, 중량, 바코드, 이미지 등의 정보를 확인, 저장함으로써 체적, 중량에 따른 요금 부과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자재·입고, 출고 시 수량의 누락, 오적입, 완제품의 부품 누락 등을 확인 및 방지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것이 강점이다.

자동 체적 측정기 도입에 따라 불어나는 물량, 다양한 상품군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상품의 크기와 중량 정보 데이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객관화할 수 있어 고객에게 더욱 정확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다.

배송물의 체적을 측정하는 기존 수작업에서 탈피하여 시간 및 비용 절감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자동 기기 도입에 따른 기타 에러 위험도 최소화할 수 있다.

아울러 보따리익스프레스는 고객 편의를 위한 픽업 서비스, 합포장(배대지) 서비스도 제공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픽업 서비스란 카카오채널 상담을 통해 서비스 신청 후 박스 포장하여 준비만 하면 신청 주소지로 1~2일 내에 물품을 픽업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전국 무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여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돼 고객 만족도가 높다. 또 카카오톡으로 해외배송 접수 및 24시간 연중무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합포장 배송 서비스는 보따리익스프레스에서 물품을 대신 받아 합포장하여 배송하는 서비스다. 상품을 주문했으나 국내에 수령할 곳이 없는 경우, 여러 쇼핑몰에서 주문한 물건을 한 번에 받길 원하는 경우, 개별 배송된 상품의 부피를 줄여 배송비를 절약하고 싶은 경우 합포장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보따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고객의 배송 비용을 절감하고 안전하게 배송하기 위해 진공포장, 에어캡포장 등을 실시하고 있다."며 "자동 체적 측정기를 도입함으로써 고객의 물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는 가운데 향후 스마트 물류 구현을 위해 구매대행 사이트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