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7월...1위

입력 2023-07-18 09:43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7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9,965,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7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7월...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958,117 미디어지수 945,268 소통지수 1,288,761 커뮤니티지수 903,282 사회공헌지수 136,5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1,96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52,940과 비교해보면 10.96% 하락했다.

2위, 삼성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719,834 미디어지수 749,699 소통지수 959,332 커뮤니티지수 556,742 사회공헌지수 58,4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4,0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34,628과 비교해보면 13.88% 하락했다.

3위, KB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484,542 미디어지수 477,782 소통지수 816,608 커뮤니티지수 933,897 사회공헌지수 32,2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5,11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14,193과 비교해보면 36.29% 상승했다.

4위, 이지스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909,061 미디어지수 490,355 소통지수 657,329 커뮤니티지수 636,697 사회공헌지수 22,8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6,26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91,652와 비교해보면 17.48% 하락했다.

5위, 한화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136 미디어지수 554,925 소통지수 434,106 커뮤니티지수 733,841 사회공헌지수 98,7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8,73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33,762와 비교해보면 9.0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최창훈, 이병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488,851개와 비교하면 8.1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4% 상승, 브랜드이슈 6.29% 하락, 브랜드소통 10.68% 하락, 브랜드확산 13.25% 하락, 브랜드공헌 3.2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