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2023년 7월 ...1위

입력 2023-07-21 09:0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샘, 3위 파세코 순

[브랜드평판]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2023년 7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7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71,6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KCC, 한샘, 파세코, 아이에스동서, 동화기업, KCC글라스, LX하우시스, 라이온켐텍, 시공테크, 벽산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2023년 7월 ...1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806 미디어지수 191,501 소통지수 336,940 커뮤니티지수 194,637 시장지수 1,431,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5,6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25,107과 비교해보면 1.74% 상승했다.

2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311 미디어지수 212,581 소통지수 316,244 커뮤니티지수 418,842 시장지수 857,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2,36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79,777과 비교해보면 13.71% 하락했다.

3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611 미디어지수 346,140 소통지수 461,074 커뮤니티지수 341,339 시장지수 208,9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6,13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19,242와 비교해보면 20.21% 상승했다.

4위, 아이에스동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472 미디어지수 196,591 소통지수 197,608 커뮤니티지수 187,558 시장지수 815,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3,62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44,665와 비교해보면 3.71% 하락했다.

5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326 미디어지수 132,698 소통지수 131,202 커뮤니티지수 385,991 시장지수 663,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02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61,988과 비교해보면 8.1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8,054개와 비교하면 3.1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65% 상승, 브랜드이슈 2.96% 하락, 브랜드소통 19.11% 상승, 브랜드확산 15.49% 상승, 브랜드시장 8.5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