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2023년 8월...1위

입력 2023-08-07 08:5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

[브랜드평판]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2023년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62,029,02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LG화학, 금양,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 롯데케미칼, 레이크머티리얼즈, 애경케미칼, SKC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2023년 8월...1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1,812 미디어지수 2,008,455 소통지수 1,899,333 커뮤니티지수 1,977,669 시장지수 1,849,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96,71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958,279와 비교해보면 52.67% 상승했다.

2위, 포스코퓨처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991,365 미디어지수 1,402,859 소통지수 632,582 커뮤니티지수 887,154 시장지수 2,453,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67,49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935,482와 비교해보면 7.28% 상승했다.

3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164 미디어지수 716,843 소통지수 838,032 커뮤니티지수 853,490 시장지수 2,906,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4,21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792,604와 비교해보면 18.08% 하락했다.

4위, 금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985,732 미디어지수 1,255,487 소통지수 1,391,552 커뮤니티지수 1,218,151 시장지수 499,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0,64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01,750과 비교해보면 84.39% 상승했다.

5위, 코스모신소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866 미디어지수 1,337,821 소통지수 333,513 커뮤니티지수 410,220 시장지수 330,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9,49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438,216과 비교해보면 14.2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코프로 ( 대표 송호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613,674개와 비교하면 15.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2% 상승, 브랜드이슈 5.86% 상승, 브랜드소통 54.26% 하락, 브랜드확산 7.04% 하락, 브랜드시장 23.4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