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ad

HOME  >  연예

[브랜드평판]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8월...1위

입력 2023-08-10 09:1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

[브랜드평판]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34,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포스코DX, 삼성SDS, 카카오페이, 카페24, 현대오토에버, 한국정보인증, NHN, 솔트룩스, 다날, 딥노이드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8월...1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DX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8,710 미디어지수 970,294 소통지수 1,377,975 커뮤니티지수 2,620,725 시장지수 1,825,874 사회공헌지수 167,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00,58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703,832와 비교해보면 56.05% 상승했다.

2위, 삼성SDS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035 미디어지수 302,845 소통지수 359,288 커뮤니티지수 478,784 시장지수 3,430,979 사회공헌지수 128,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82,43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31,103과 비교해보면 10.19% 상승했다.

3위, 카카오페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19,890 미디어지수 245,042 소통지수 784,075 커뮤니티지수 629,733 시장지수 2,325,612 사회공헌지수 169,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3,76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725,159와 비교해보면 1.09% 하락했다.

4위, 카페24 브랜드는 참여지수 732,550 미디어지수 683,672 소통지수 532,798 커뮤니티지수 1,381,407 시장지수 98,600 사회공헌지수 154,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3,79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76,808과 비교해보면 81.29% 상승했다.

5위, 현대오토에버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310 미디어지수 230,500 소통지수 238,051 커뮤니티지수 314,840 시장지수 1,450,103 사회공헌지수 130,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6,97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72,581과 비교해보면 17.3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DX ( 대표 정덕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91,904개와 비교하면 0.8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6% 하락, 브랜드이슈 14.45% 하락, 브랜드소통 9.13% 하락, 브랜드확산 18.77% 상승, 브랜드시장 10.83% 상승, 브랜드공헌 25.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