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자회사 매출 기여도 21% 상회

랭킹닭컴을 필두로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자사 플랫폼의 신규 회원 증가가 이어졌다. 이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세, 오프라인 판매 채널 등의 다변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양호한 매출 흐름으로 이어졌다.
특히, 신사업 매출 비중이 상승했다. 국내외 자회사를 통한 신사업 매출이 상반기 연결 매출액의 21% 수준으로 향상됐다. 장기적으로는 해외 법인의 매출 성장에 따라 전체 매출의 50% 이상까지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1분기 영업을 시작한 베트남 법인의 매출은 완만한 성장세를 유지하다가 랭킹닭컴 베트남 플랫폼이 오픈된 6월부터는 2배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7월에도 빠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하반기 내 베트남 현지 생산이 본격화되면 폭발적인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중국, 태국 및 기타 국가 진출도 계획중이어서 해외 매출 비중은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글로벌 인플레이션 및 경기 침체 우려감이 지속되는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유지했다”며 “신규 설립된 자회사들의 초기 투자 비용 증가 및 일회성 비용으로 인해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일시적으로 감소했지만 하반기에는 외형 성장뿐만 아니라 내실을 다지는 경영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