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현우테크에 따르면 PEO(Poly Ethylene Oxide)를 주 원재료로 하여 개발한 유착방지재 '피오가드(PEO GUARD)'의 공급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 제품은 친수성과 생분해성, 점착성이 우수한 유착방지 목적의 고분자 하이드로겔 필름으로 개발돼 업계 내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주)현우테크는 유착방지필름 제조 기술 연구를 통해 갑상선 전절제 수술 시 유착 방지 목적의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 받은 바 있다. 이어 안면부 흉터완화용 유착방지 목적의 임상시험 계획 또한 승인을 받았다. 이처럼 (주)현우테크는 꾸준한 연구 성과를 나타내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주)현우테크는 통일주권 발행을 통해 투자금 확보 및 해외 판매 진출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각오다. 현재 필름 타입의 유착방지재 판매 허가 및 안면부 흉터재건술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인 가운데 필러 제품 개발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내년에는 안면부 흉터 재건술, 필러 등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판매 허가 획득 및 수출 계획을 수립한 상태다.
(주)현우테크 관계자는 "생분해성 고분자 필름 및 관련 제조 방법, 유착방지막 용도의 생체적합성 고분자 필름 및 제조 방법 등 다수 기술을 국내외 특허 출원한 상태로 우수한 수출 전망을 지닌 것이 특징"이라며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있는 만큼 국내외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