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천리자전거, 3위 손오공 순
![[브랜드평판] 이녹스, 레저장비 상장기업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83108435500138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963,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8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이녹스, 삼천리자전거, 손오공, 골프존뉴딘홀딩스, 삼익악기, 오로라, 블리츠웨이, 알톤스포츠, 헝셩그룹, 브이씨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이녹스, 레저장비 상장기업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8310844450833146a9e4dd7f492541784.jpg&nmt=30)
레저장비 상장기업 1위를 기록한 이녹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362 미디어지수 182,545 소통지수 240,357 커뮤니티지수 211,003 시장지수 1,646,160 사회공헌지수 239,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5,5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79,124와 비교해보면 1.25% 하락했다.
2위, 삼천리자전거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137 미디어지수 295,070 소통지수 523,376 커뮤니티지수 466,206 시장지수 466,847 사회공헌지수 209,5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0,14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33,023과 비교해보면 11.96% 하락했다.
3위, 손오공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882 미디어지수 204,929 소통지수 319,000 커뮤니티지수 376,648 시장지수 405,298 사회공헌지수 124,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3,29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75,747과 비교해보면 64.3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녹스 ( 대표 박정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88,935개와 비교하면 7.8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0% 하락, 브랜드이슈 5.33% 하락, 브랜드소통 3.30% 하락, 브랜드확산 12.64% 하락, 브랜드시장 10.57% 하락, 브랜드공헌 4.2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