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4 S/S 서울패션위크’는 평년보다 개최 시기가 앞당겨지며 뉴욕·파리·밀라노·런던 등 ‘4대 패션위크’에 앞서 최신 트렌드를 미리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SWOOP(숲)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의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에 글로벌 물류 전문인력을 상주시켜 90여개 참가 브랜드를 대상으로 패션 물류 운송 프로세스, 통관 서류 작성법, 문서 샘플 등의 실무 상담을 비롯, 해외 바이어에게 샘플 발송과 브랜드사의 팝업 전시 물류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SWOOP(숲)’은 ㈜한진이 지난해 6월 런칭해 국내 패션 물류시장을 끌어온 서비스 역량과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런칭 이후 패션업계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해외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국내 패션 브랜드에게 필요한 해외 판매, 전시, 박람회 등에 필요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숲)의 글로벌 물류 네트웍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과 성장하는 물류 파트너로서 해외 판로개척, 마케팅 및 물류까지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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