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화관리시스템은 AICC의 핵심 서비스인 챗봇과 보이스봇을 구동시키는 대표적인 AI 기술로, 고객의 말과 의도를 정확하게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게 만드는 지능형 플랫폼이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대화관리시스템은 복잡하고 어려운 용어, 설계방법으로 구성돼 있어 전문 인력만이 챗봇과 보이스봇을 제작할 수 있었다.
제작된 이후에도 답변이나 기능을 수정하려면 전문 인력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속성이 떨어졌으며 높은 유지보수 비용 또한 고객사의 부담이었다.
큐리스튜디오는 이런 문제점에서 출발해 직관적인 UI·UX와 쉬운 용어 선택 등으로 AI를 모르는 사람도 매뉴얼만 보면 손쉽게 고객응대 시나리오를 제작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사용자 관점으로 기획됐다.
이에 따라 자동화 봇의 무제한 수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그에 따른 추가 비용도 발생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큐리스튜디오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Chat GPT를 비롯한 다른 AI 엔진과도 쉽게 연결·교체할 수 있는 구조로 구축돼 성능 확장성이 용이하다.
kt cs 김재경 AICC사업본부장은 “최근 고객들이 먼저 Chat GPT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셀프 처리를 강화하는 방안을 묻곤 한다”며 “이처럼 빠르게 고도화되고 성장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AI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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