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11월...1위

입력 2023-11-14 09:0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

[브랜드평판]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41,69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네오위즈, 컴투스, 넥슨게임즈, 데브시스터즈, 위메이드, 웹젠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11월...1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474 소통지수 637,866 커뮤니티지수 1,342,036 사회공헌지수 115,440 시장지수 1,829,6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5,49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77,129와 비교해보면 27.79% 상승했다.

2위, 크래프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634 소통지수 296,635 커뮤니티지수 488,362 사회공헌지수 27,723 시장지수 2,838,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6,34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543,831과 비교해보면 8.25% 상승했다.

3위,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274 소통지수 424,708 커뮤니티지수 759,989 사회공헌지수 107,442 시장지수 1,194,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9,8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18,228과 비교해보면 7.5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 대표 김택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60,653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53% 하락, 브랜드소통 8.97% 하락, 브랜드확산 45.85% 상승, 브랜드공헌 0.36% 상승, 브랜드시장 5.8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