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아이엘사이언스, 전고체배터리 양산 필수기술 특허 출원

입력 2023-11-15 07:48

리튬 막 증착설비를 작게 구현하고, 대량생산에 적합한 고효율/저비용 증착 시스템 개발
이차전지 분야 권위자인 가천대 윤영수 교수팀의 연구성과에 자사 상용화 노하우 결합

아이엘사이언스, 전고체배터리 양산 필수기술 특허 출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이엘사이언스(307180, 대표 송성근)가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앞당길 양산시스템 구축 기반기술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리튬 금속 음극 기반 전고체 배터리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향후 10년 내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대량생산을 하기 위해서는 기초기술인 리튬막을 증착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특히 증착설비를 작게 구현하고, 대량생산에 적합한 고효율/저비용 증착 시스템이 중요하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이번에 특허를 출원한 소형 인라인 증착 설비를 이용한 롤투롤(Roll-to-Roll) 리튬 증착 시스템’이 리튬 금속 음극 기반 전고체 배터리의 증착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자동차의 비율은 2024년 2%에서 2030년 10%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일본 시장조사업체 ‘후지경제’는 2035년 전고체 배터리 시장규모가 32.6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 Energy Storage System) 시장까지 확장되면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아이엘사이언스는 세계 최초 특허 받은 광학용 실리콘렌즈 개발로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최근 대통령 표창까지 받았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또 한 번 혁신적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독보적인 실리콘렌즈 기술로 자동차 램프 시장에서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이차전지 밸류체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반기술을 축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