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와 협업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의 대표 캐릭터 쿵야는 '밈(meme)' 열풍을 시작으로 MZ세대에게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확보하고 있는 캐릭터다.
손오공이 새롭게 선보이는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피규어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각각 3가지 버전으로 총 9종의 피규어와 말풍선으로 구성되었다.
10대부터 30대까지 팬덤을 형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피규어 굿즈는 전국 대형마트와 아트박스(ARTBOX)를 통해 정식 출시다.
손오공 개발본부 담당자는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MNB)와 계약하고 쿵야 레스토랑즈의 인기 캐릭터들을 피규어로 제작하는 등 인기 IP를 활용한 키덜트 제품의 자체 개발을 진행 중이다”라며 “10대를 비롯한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쿵야들의 솔직함과 감성을 피규어로 재현하였다. 까도 까도 부족함이 없는 쿵야의 매력을 맘껏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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