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 구성 업그레이드 및 증량…직장인과 부모님 든든한 식사로 콘셉트 강화

‘정성한상’은 채소와 단백질을 탄탄하게 구성해 영양균형을 맞춘 가정 한식 메뉴 도시락 제품이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특히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직장인 도시락’으로 자리 잡았으며, 꾸준히 성장세를 타며 올해 1~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이번 리뉴얼은 합리적인 가격의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대체하는 직장인과 가정에서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시니어가 많아지는 가운데, 고객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과 반찬 설계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점을 뒀다.
메뉴는 총 14종으로 한 끼 평균 600㎉로 구성했으며, 더욱 높은 포만감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미니 샐러드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인 ‘정성한상 Plus’도 함께 선보인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편신혜 PM(Product Manager)는 “디자인밀을 대표하는 영양균형식단 도시락 ‘정성한상’은 영양은 물론 맛까지 고려한 가정식 스타일의 한 끼 구성으로 주요 타깃인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장하고 있다”라며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철 식재를 활용한 메뉴 개발로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