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연예

교육진흥원, 사회 문화예술교육 주제별 성과공유 포럼 개최

입력 2023-11-23 10:23

사회 문화예술교육의 주제별 포럼을 통한 사례 및 성과 공유

교육진흥원, 사회 문화예술교육 주제별 성과공유 포럼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 2023 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 축제 기간을 맞아 27~30일 나흘간 사회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주제별 성과공유 포럼 4개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성과공유 포럼-일상의 틈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 성과공유 포럼-질문의 습격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 결과공유 포럼 ▲지역 문화예술교육 성과와 미래-문화예술교육 계()로 구성된다.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성과공유 포럼-일상의 틈>은 ‘일상 속 누구나 함께 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YTN뉴스퀘어 1층에서 열린다. 아동·청소년 중심에서 전 생애주기 대상으로 개편된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 성과공유 포럼-질문의 습격>은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관점과 시도’를 주제로 창의예술교육 랩의 5년간 성과와 의미를 공유하는 자리로, 29일 서울 명동의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된다.

29일 연세대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 강화 사업 결과공유 포럼>은 ‘문화예술교육사의 성장 일대기’를 주제로 ▲우리가 힘을 모을 수 있다면 ▲현장에서 발견한 나의 성장 기록 등 2가지 세션이 진행된다.

마지막 순서인 <문화예술교육 계() - 2023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성과와 미래 포럼> 30일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17개 시·도 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센터장의 주제발표, 대담, 토론으로 연이어 진행한다.

교육진흥원 박은실 원장은 “교육진흥원이 펼치는 사회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여러 정책사업의 성과·의미를 공유하는 자리가 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 축제의 마지막 주를 장식한다. 생애주기 이슈·각 지역의 특성 및 문제의식이 반영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의 우수사례를 나누고 발굴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중앙-지역 문화예술교육 전문가·관계자, 문화예술교육사 등 다양한 주체들과의 긴밀한 협업구조를 통해 모든 국민의 일상에 문화예술교육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