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비투엔, 디지털 헬스 케어 사업 확장

입력 2023-11-27 15:49

전략적 투자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미국 시장 본격 진출 돌입
메디클라우드·XOOX LAB lnc.와 반려동물 비즈니스 모델 본격 논의

비투엔, 디지털 헬스 케어 사업 확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이사 주현정, 박종율)이 디지털 헬스 케어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고 밝혔다.

비투엔은 최근 지분 인수를 통해 유전자 분석 기업 메디클라우드를 통해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로 확대하고 있는 반려동물 전용 앱 ‘XOOX’ 제작사인 XOOX LAB lnc.와 펫네트워킹서비스(PNS)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논의를 본격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XOOX LAB lnc.는 최근 반려동물 앱을 출시했다. 다수의 외신 보도에 따르면 XOOX LAB lnc.는 국내 최고 수준의 메디클라우드 DNA 검사 기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질병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예측 검사와 법의학 기술을 도입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개체식별, 초기 진단이 어려운 반려동물에 대한 소변 진단 키트 및 앱을 출시했으며, 순차적으로 반려동물의 행동발달 모형을 반영한 MBTI분석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는 금번 협약을 통하여 반려동물 전용 앱을 통하여 수집된 1억 개 넘는 DNA 빅데이터(유저)를 분석하고, AI를 활용하여 안검, 눈 주변패턴 분석을 통한 펫 ID 서비스와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및 알고리즘을 활용한 빅데이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관련하여 본격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메디클라우드에 투자를 단행하고, 전략적 파트너로 XOOX LAB Inc.와 손을 잡았다”며 메디클라우드 투자를 위해 외부평가기관을 통해 적정가치를 평가받아 지분을 인수하였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