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브랜드 리더가 될 130명의 청년들과 국민 막걸리 탐구

브랜드아카데미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운영하는 브랜드 전문 교육기관인 팀 화이트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1년부터 브랜드 마케터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브랜드 세션과 함께 여러 기업 관계자들의 강연과 콘서트, 캠프, 세미나, 컨퍼런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윤범진 서울장수 영업∙마케팅 부서장은 이날 참석한 청년 리더 130명에게 서울장수의 역사와 철학, 핵심 가치를 소개했다. 특히 기업 성장 과정에서 겪었던 도전 사례 등 서울장수만의 독특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시간에서 현장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어 청년 리더들과의 Q&A를 통해 MZ세대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서울장수는 강연 참석자들에게 콜라보 양은 쟁반, 장수 스티커 양은잔 등 한정판 굿즈를 전달하며, 꿈을 위해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용기를 전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청년 리더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장수 막걸리가 그래왔듯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 성공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서울장수는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청년 리더들과 함께 호흡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