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산업

㈜한진, ‘SWOOP’ 패션 전시 물류 특화 통해 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입력 2023-11-28 10:40

㈜한진은 ‘SWOOP(숲)’을 통해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SWOOP(숲)을 통해 물류가 이동하는 모습. (사진 = ㈜한진 제공)
㈜한진은 ‘SWOOP(숲)’을 통해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SWOOP(숲)을 통해 물류가 이동하는 모습. (사진 = ㈜한진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한진은 ‘SWOOP(숲)’을 통해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SWOOP(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업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브릿지 서비스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 기회 확대 유도를 통해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SWOOP은 신세계백화점 B2B플랫폼 ‘KFashion82’가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열린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 참가한 가운데, kfashion82와 협업해 22곳의 패션 브랜드의 전시 물류를 전담 수행했다.

이번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는 일본 기업 20여 개사가 행사장을 찾아 한국 제품 수입을 위한 협상을 진행했으며, ‘SWOOP’은 이 과정에서 여러 브랜드를 한국 물류창고에 모아 패킹 및 행사 전날 적시 배송을 수행하고, 행사 종료 후 한국 재반입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맡았다.

이를 위해 ㈜한진은 물류 관련 가이드 라인을 비롯한 서류 점검/보완, 쉬핑 관련 협력사와의 협의 등 제반 사항을 조율 및 진행했다고 언급했다.

한편 ㈜한진은 지난해 6월 미국 온라인 B2B 패션 플랫폼 ‘FashionGo’에 SWOOP 브랜드관 개설을 시작으로, 지난 10월 중순부터는 ‘LA Showroom’으로 확장해 더 많은 해외 바이어 대상 홀세일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