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괴산 유기식품산업단지인 괴산자연드림파크에 위치한 ㈜수미김은 마른 김을 가공해 다양한 김 제품을 생산해 아이쿱생협 자연드림매장에 공급하고 있는 김 가공 기업이다.
특히, 2016년 창립 이후 지속해 윤리적인 소비를 추구하고, 친환경 농수산물을 생산하는 생산자들을 지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실천에 앞장서 왔다.
또한 2018년부터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연구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플라스틱 제로’에 도전하고 있다. 2019년 3월, 본격적으로 무플라스틱트레이 김 제품 생산을 시작으로 선물세트 종이 손잡이 대체, 종이 포장재 도입, 생산 집기류 친환경 소재 대체, 친환경 포장재 도입 등을 차례로 진행하며 2020년에는 그 성과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에는 중소벤치기업 모범여성기업인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유기인증 조미김 선물세트’는 1만대로 구성된 저렴한 선물세트지만, 유기농 도시락김 낱봉이 40봉이나 들어간 알찬 구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하고, 부피를 줄임으로써 합리적인 가격대에 풍성한 유기농 김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수미김 관계자는 “iN자연드림 수미김의 신제품 ‘유기인증 조미김 선물세트’를 소비하는 것은 하나뿐인 우리 지구환경을 지키는 일에 동참하는 일이기도 하다”라며 “앞으로도 유기농 김 원초와 Non GMO 압착유와 해양심층수 추출 미네랄 소금 등 엄선한 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유기농 김스낵, 김국, 감태 제품 등 ESG 경영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 생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