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산업

아이엘사이언스, 실리콘렌즈 광학제품 조달청 우수제품 선정

입력 2023-12-01 09:17

한국·이스라엘 공동 국책 연구과제 성과물인 UV경화 혁신기술 적용 제품

조달청 우수제품 선정 인증식 (오른족, 아이엘사이언스 오성호 부대표)
조달청 우수제품 선정 인증식 (오른족, 아이엘사이언스 오성호 부대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는 UV(자외선) 경화기술이 적용된 자사의 실리콘 광학렌즈 LED(발광다이오드) 가로등 및 보안등기구가 조달청 우수제품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조달청 우수제품 제도는 조달물자의 품질향상을 위하여 중소기업 및 초기 중견기업이 생산한 제품 기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정하는 제도다.

실리콘렌즈 UV경화 제작공정은 아이엘사이언스가 2019년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의 국책 연구 사업자로 선정돼 이스라엘의 혁신기업 폴리머 지와 공동 수행한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기존에는 액상 실리콘으로 실리콘렌즈를 생산하기 위해 오븐에서 두 번의 열 경화 과정을 거쳤다. 반면 새로 개발한 방식은 특정 파장대의 UV(자외선) LED광을 이용해 실리콘을 속성 경화하는 신기술로서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생산성을 기존 대비 240% 높였다.

해당 기술은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미 특허 및 NET(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회사 관계자는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면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해 수요기관에 보다 쉽게 공급할 수 있는 혜택이 기대된다며, “지난해 기준 전체 조달 발주액 200조원에서 우수제품 의무구매 비율인 15%를 적용하면 30조원 시장이 새로 열린 만큼 이를 적극 공략해 내년도 매출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