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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2월...1위

입력 2023-12-01 09:3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174,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성일하이텍, 에스피지, 피엔티, 씨아이에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2월...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2,450 미디어지수 1,704,322 소통지수 1,611,213 커뮤니티지수 3,614,519 시장지수 34,936,013 사회공헌지수 600,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428,6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0,555,822와 비교해보면 9.55% 상승했다.

2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2,255 미디어지수 2,523,139 소통지수 1,994,377 커뮤니티지수 3,324,917 시장지수 8,044,428 사회공헌지수 101,2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00,3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971,440과 비교해보면 54.54% 상승했다.

3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9,810 미디어지수 1,351,381 소통지수 1,355,077 커뮤니티지수 1,254,856 시장지수 10,551,686 사회공헌지수 447,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70,60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355,034와 비교해보면 5.31% 상승했다.

4위, 엘앤에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6,240 미디어지수 1,275,672 소통지수 1,220,885 커뮤니티지수 1,026,022 시장지수 1,855,284 사회공헌지수 425,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60,00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715,376과 비교해보면 28.78% 상승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495 미디어지수 236,291 소통지수 222,651 커뮤니티지수 473,868 시장지수 1,663,235 사회공헌지수 50,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3,7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38,726과 비교해보면 24.1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547,388개와 비교하면 15.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86% 상승, 브랜드이슈 45.22% 상승, 브랜드소통 20.85% 상승, 브랜드확산 79.41% 상승, 브랜드시장 1.63% 하락, 브랜드공헌 47.0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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